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량진1구역, 3가지 추천이유

by SeanMc 2023. 6. 22.

노량진1구역은 노량진 뉴타운 사업내에서도 핵심 사업지로 손꼽힙니다. 오늘은 노량진1구역을 추천하는 3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입지, 우수한 강남과의 접근성

여의도와 강남까지의 접근이 편리하며, 노량진역 1, 9호선, 장승배기역 7호선의 더블역세권을 자랑합니다. 또한, 일부 단지는 한강변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져 일찍부터 건설사들의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이미 현대건설, GS건설, 삼성물산 등이 시공사 선정에 참여할 의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2) 개발 규모

사업 부지 면적과 공급 규모 면적에서 노량진 8개 뉴타운에서 제일 큽니다. 대략 13만 m3 의 땅 위에, 3000가구가 새로 생깁니다.  노량진 내 뉴타운 안에서도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죠. 노량진 뉴타운 내 다른 구역들은 이미 시공사를 선정한 곳이 많아 사업 속도 면에서는 1구역이 조금 더딘 편이지만, 위에서 설명한 입지 조건을 생각하면 충분히 미래가치를 가진 핵심사업지로 꼽힐 만 합니다.

 

3) 사업의 진척도

지금까지 노량진 1구역의 사업 진행 속도는 다소 더딘 편이었습니다만, 2022년 7월 재정비촉진계획안의 변경된 버전을 반영하여 사업시행계획인가를 재접수했습니다. 이에, 2024년 초에는 사업시행계획인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빠르면 2024년 상반기 중 시공사 선정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노량진1구역의 진행에 따라 노량진 2, 6구역 등의 주변 지역 사업 진행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빠르면 내년부터 차례대로 각 구역의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며, 향후 노량진동은 총 9,000여 세대 규모의 고급 주거지로 변신하게 됩니다.


노량진 재개발 구역 중에 단연 입지가 좋고 사업성도 우수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재개발 구역입니다. 

사업 진척 사항에 대해서 꾸준히 포스팅 올려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