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더나 백신 부작용

by SeanMc 2021. 9. 13.

접종 인원들이 많아 질수록 아직 인과관계가 규명되지는 않았으나 여기저기서 모더나 백신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중복적으로 보고 되고 있는 모더나 백신 부작용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백신
모더나 백신

모더나백신 부작용 주요 사례

백신 접종 후에 하혈이나 생리불순이 생겼다는 사례가 많이 접해지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모더나 백신 접종 후에 생리 불순을 겪는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 주변 지인 분도 열과 함께 생리불순을 2주동안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월경과 백신과의 인과관계가 정확히 규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안타깝지만 방역 당국에서는 정식 부작용으로 인정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는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의 부작용이였던 혈전 증상이 보고 되고 있습니다. 혈전 또한 정확히 인과관계가 증명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지속적으로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의 이상반응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이 보고 되는 부작용으로는 급성골수백혈병이 있습니다. 이는 백혈구가 나쁜 악성 세포로 변한 뒤 골수등에서 증식되어 전신으로 퍼지는 병입니다. 하지만 체내에 악성세포가 1g이상 커지기 위해서는 수개월이 걸리는데 백신을 접종하고 짧은 기간동안 급성백혈병이 걸렸다는 것에 대해서 방역 당국은 인과관계를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이상으로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 의심되는 증상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봤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하혈 / 생리불순 / 혈전 / 급성백혈병 등이 있는데요, 모든 증상들이 아직 인과관계가 명확하게 규명되지 않았기 때문데 섣부르게 부작용으로 확신해서는 안될 것 입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 후에 위와 같은 증상이 생기면 바로 병원에 가시어 추가적으로 정밀 진단을 받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