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테슬라에서 Robotaxi에 대해서 발표를 한다.
관전 포인트는 크게 2가지이다.
첫째, 어느 정도까지 자율주행을 구현할 것인지이다.
둘째, 그동안 라이다 (lidar -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얘기한 그였는데, 최근 Lidar 업체의 가장 큰 구매사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번 10/10일 Robotaxi 공개회때 그동안의 고집을 내려놓고 Lidar를 적용하는게 아닌가 하는 기대감이 있다.
두 번째 관전 포인트에서 Lidar 사용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근 '#라이콤' 주식이 상한가 근처까지 올랐다.
1) 라이콤
실체보다는 기대감으로 오른 주식이다.
하지만 거래대금이 동반된 장대양봉이 생겼고 내일이나 다음주 월요일까지 조정이 오고 하락폭이 심하지 않다면 분할 매수할 예정이다. 기대감이 극에 달한 10월 8-9일까지는 한번의 상승은 기대가 된다.
2) 슈어소프트테크
자율주행 관련주로 #슈어소프트테크 같은 경우에는 소프트웨어 관련주다. 사람의 생명과 직결된 제어시스템의 결함을 검증하는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10/10일 테슬라 로보택시 Day 때 소프트웨어가 크게 부각될 것 같지는 않지만 자율주행 택시 발표라는 큰 틀에서 소프트웨어 또한 중요한 이슈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서 약간의 주가 상승을 기대해도 될 것 같다.
9/23일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장대양봉이 나온날은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미국 도로를 운행하는 자율주행 차량에서 중국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이용을 금지하는 규제를 한다는 소식이 나온날이다.
라이콤보다는 작은 비중으로 가져가는게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