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주식 대폭락

by SeanMc 2021. 9. 8.

카카오 주식 폭락 사태를 확인하고 카카오주식 대폭락 원인에 대해서 분석하는 글이다.

카카오 주식 대폭락 원인

카카오 주식이 2021.09.08 금일 무려 전날대비 10.06% 하락하여 13만 8500원에 마감했다. 그동안 거침없이 상승해 오던 주가는 금일 처참하게 무너져 내렸다. 

 

카카오 주식 대폭락의 원인으로는 전날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불공정거래 규제책'관련 발언이 투자자 들의 심리를 얼어 붙게 만들었다. 송영길 대표는 언급하길 "카카오가 상새응ㄹ 무시하고 이윤을 추구했던 과거 대기업과 같은 길을 가면 안 된다."라고 최근 열린 '공룡 카카오의 문어발 확장: 플랫폼 대기업의 불공정거래 근절 대책 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카카오는 최근 플랫폼 갑질이나 독점적 지위를 남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 예로 카카오모빌리티의 경우 '우티', '타다'등 카카오T와 미제휴한 기사의 경우, '카카오T'를 이용할 수 없도록 했다. 2015년 시장 진입 초기에 호출 서비스 등을 무료료 제공하면서 시장점유율을 높인 후, 80%이상을 장악한 뒤로는 유료화를 시도하거나 다른 기업의 시장 진입등을 방해하고 있는 등 불공정거래행위 및 시장 교란행위를 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당은 카카오나 네이버 등 디지털 공룡 기업에 이 같은 우려를 전달 하였으며, 이는 정부에서 거대 IT플렛폼 기업에 제재를 가할 수 있다는 시그널을 주식 시장 참여자들에게 전달하였다고 시장은 분석하고 있다. 

 

향후 카카오 주가 예측

정부의 제재는 사업을 하는데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하지만 정부 또한 무분별한 규제는 대기업의 성장 및 더 나아가 국가 발전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안다. 현재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IT 공룡 기업들이 부조리한 부분을 고치고 발전된 방향으로 비즈니스 사업 모델을 수정할 수 있다고 하면, 지금 10% 떨어진 주가는 저점이지 않을까 싶다. 

 

 

 

 

 

 

댓글